미운우리새끼의 박수홍이 5월 28일 방송에서 스페인의 이비자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방송되면서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클럽과 파티의 천국으로 알려진 스페인의 이비자 섬은 시간을 내서 제대로 즐기고 싶은 여행자들에게는 꿈의 여행지입니다.
전 세계 클러버들이 가장 좋아한다고 알려진 이비자는 환락의 섬으로 유명합니다.
이비자를 환락의 도시라고 하는 이유는 약쟁이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비자의 위치는 지도상으로 볼 때 우리나라와 위스샷만큼 떨어져 있습니다.
스페인 내륙 해안에서 79km 거리의 지중해상에 위치하며 면적은 572.56km²로, 우리나라의 제주도 1,833.2 km²의 3분의 1수준의 크기입니다.
이비자의 인구 구성 분포는 섬 출신이 약 55%이고, 35%가 스페인 내륙에서 온 이주민이며, 나머지 10%는 외국인으로 이루어진 세계적인 관광 휴양지입니다.
\
이비자 섬의 여행자들은 낮에는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휴양하고, 밤에는 섬 전체가 클럽으로 변해서 클러빙을 즐깁니다.
유럽인들이 일년 내내 돈을 모아서 한 번의 장시간 휴가를 즐긴다는 이비자입니다.
핫한 클럽들이 모여있기로 유명한 이비자는 6월부터 9월까지가 성수기이며, 7,8월에 극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비자의 성수기가 극에 달했을 때에는 세계랭킹 1,2위를 다투는 디제이들이 와서 디제잉을 한다고 하죠.
섬 자체가 클럽이고 약간 향락의 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럽을 비교해보자면 일단 사람들도 많고 전부다 신나고 즐거운 분위기인데,
국내클럽이 약간 폐쇄적인 공간에서 여흥을 즐긴다면 이비자는 다소 오픈된 곳에서 즐깁니다.
이비자 섬에 대해서 잘 알려진 것이 거품파티인데 거품파티를 하는 클럽의 이름은 암네시아라고 하네요.
축구선수 네이마르가 자주 찾는 것으로 유명하고, 이비자 클럽 중에서도 최첨단 음향 시스템을 갖춘 곳으로, 음악을 즐기는 여행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클럽입니다.
그리고 세계 최정상급 클럽으로 유명한 스페이스 이비자가 있습니다.
돔 형태의 구조물이 상징적인 스페이스 이비자에는 다섯 개의 스테이지는 서로 다른 컨셉으로 완벽하게 구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25년 전에 설립된 스페이스 이비자는 23번이나 각 매체로부터 최고의 클럽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Pacha는 1973년에 시작된 이비자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현지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클럽이라고 합니다.
이비자의 다른 클럽들에 비해 규모는 크지 않으나, 철저한 관리로 사랑 받고 있다고 합니다.
클럽보다는 바에 가깝게 느껴지는데 춤추는 사람과 칵테일 마시는 사람이 서로 방해받지 않는 분위기가 장점이라고 하네요.
이비자는 전 세계 유명 클러버들이 몰리는 곳인 만큼 물가도 상당히 셉니다.
웬만한 식당에서 1인당 15~20유로 정도,
식당에서 물을 돈 주고 사 마셔야 하는데 한 병에 2,3유로, 마트에서 구매하면 0.5~1유로,
잠만 자기 위한 저렴한 호텔도 1박이 150유로 정도,
클럽 입장료는 라인업, 그리고 프로그램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보통 30~50유로 정도되며, 70~80유로까지 오를 때도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이비자 섬으로 휴양을 오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숙박장소를 찾는 것도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비자로 가는 직항 비행기는 없으며, 보통 스페인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등에서 저가항공을 이용한다고 합니다.(1시간 내외)
페레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바르셀로나 이비자 섬은 배로 9시간이상이 걸린다고 합니다.